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코토리
- javascript
- 일본음식
- 독서
- Android
- 문제풀이
- 자유여행
- 알고리즘
- 유니티
- 서평
- 프로그래밍
- 정렬
- Effective C#
- IOS
- 책 정리
- 프로그래밍도서
- 개발
- C#
- 독후감
- HackerRank
- Unity
- 빌드
- 방학여행
- build
- 책리뷰
- 이펙티브 씨샵
- 이펙티브 C#
- 해커랭크 문제풀이
- 해커랭크
- 알고리즘 문제풀이
Archives
- Today
- Total
Console.Log
터치가 UI를 넘어가지 않게 하고싶을때 본문
게임을 만들다보면 종종 UI와 게임오브젝트가 겹치는데 그상황에서 UI만 눌러야하는데
게임안 오브젝트까지 눌리는 경우가 생길때가 있습니다.
( 나는 RayCast를 쏘아서 터치를 하는 경우였습니다 )
그럴땐, 이코드를 Input 처리전에 써주면됩니다.
그전에 설명부터하자면 이 함수는 포인터가 중간에 UI 를 만나게되면 true를 뱉어내는 함수입니당.
UnityEngine.EventSystems.EventSystem.current.IsPointerOverGameObject(int pointerId);
- pointerId -> 이건 touch / mouse의 id.
따라서 내가 사용할땐 이렇게 썼습니다.
if (UnityEngine.EventSystems.EventSystem.current.IsPointerOverGameObject(0))
{
return;
}
+ 추가 마우스 인덱스
if (UnityEngine.EventSystems.EventSystem.current.IsPointerOverGameObject(-1))
{
return;
}
'프로그래밍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유니티 IOS 앱 등록할때, 겪은 몇가지 오류들 (0) | 2017.02.17 |
---|---|
[Unity] 유니티 안드로이드/아이폰 빌드하기 (11) | 2017.02.16 |
[Unity] 유니티 오브젝트 풀 (3) | 2017.02.16 |
유니티 제작하면서 봐야할 글 (0) | 2016.04.21 |
유니티 숨어있는 오브젝트도 찾을 수있게하기 (2) | 2015.10.30 |